메모리스트 재방송 및 다시보기

메모리스트

2020년 3월 11일 첫방송을 시작한 tvN 드라마 메모리스트입니다. 편성은 수요일, 목요일 오후 10시 50분에 tvN 채널에서 방송되어집니다. 제작진은 연출에 김휘, 소재현, 오승열 극본에 안도하, 황하나입니다. 주요 출연진은 유승호, 이세영, 조성하, 고창석, 윤지온, 전효성, 손광업, 박응수, 오치운, 김서경, 김윤희, 정하준, 문정기, 임세주입니다. 2020년 3월 12일 목요일 2화가 방송되어졌고 닐슨코리아 기준 2.8%의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메모리스트의 주된 내용은 국가공인 초능력 형사 동백과 초엘리트 프로파일러 한선미가 미스터리한 절대악 연쇄살인마를 추적하는 육감만족 끝장수사극입니다. 원작은 웹툰 메모리스트입니다.

메모리스트 재방송 및 다시보기

tvN 드라마이기 때문에 tvN 채널과 O tvN 채널에서 재방송됩니다. tvN 채널에서는 본방송이 하는 날 2회가 편성되어 있고 그 외에도 2회씩 편성이 되어 있습니다. O tvN의 경우 일요일에 총 4회가 편성되어 있고 그 외에는 2회씩 편성이 되어있네요. 위의 편성표를 참조하시고 재방송을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메모리스트 다시보기는 티빙에서 볼 수 있습니다.

메모리스트 재방송 및 다시보기 (등장인물 소개)

동백 (유승호) : 사이코메트리 초능력을 가진 27세 남자 형사. 전 세계에서 유일무이 한 초능력자. 신체 접촉을 통해 타인의 기억을 읽을 수 있다. 처음에 사람들은 그의 능력을 믿지 않았으나 동백의 능력으로 대형 범죄가 해결되자 국민들은 믿기 시작했다. 그의 등장으로 범죄율이 매년 줄고 있으나 타인의 기억을 지우는 최악의 범죄자가 나타난다.

한선미 (이세영) : 역대 최연소 총경이 된 프로파일러 31세 여성. 사법고시를 수석으로 패스했으나 검사 임용을 포기하고 경찰이 되었다. 그녀는 오로지 수사에 대한 열정으로 살아간다. 동백과 함께 기억을 지우는 최악의 범죄자를 잡으려고 한다.

이신웅 (조성하) : 경찰의 2인자로 53세 남자이다. 순경으로 시작해 지금의 자리까지 올라온 인물.

구경탄 (고창석) : 동백이 속한 서부경찰서 특수형사지원팀의 팀장인 55세 남자. 사실 이 팀은 초능력 형사인 동백이 사고를 치지 않기 위해 감시하고는 것이 주된 업무. 

일명 지우개 (신분 미상) : 사람의 기억을 지우는 초능력을 가진 범죄자. 

메모리스트 웹툰 원작과 비교

일단 주인공 유승호의 출중한 외모와 웹툰 주인공의 출중한 외모가 닮았습니다. 하지만 웹툰 동백은 폭력적이며 자기 주관적입니다. 그런 면에서 조금 안 어울린다고 해야 할까요. 아직 드라마의 초기라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유승호가 과연 동백의 연기를 어떻게 보여줄지 가장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예전에 메모리스트 웹툰을 처음 봤을 때 영화나 드라마로 만들어지면 괜찮을 거 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결국 이렇게 드라마로 나왔네요. 웹툰만큼 재밌는 드라마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